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Sound BlasterX G5 구매 후기.

by 회색뿔 2017. 7. 23.

Sound BlasterX G5 구매 후기.

요즘 핫한 사운드 블라스터X G5를 소개합니다. 2016년 3월 사운드 블라스터 시리즈로 유명한 Creative사의 공식 유통사인 제이웤스코리아(주)에서 프리미엄 포터블 사운드 카드인 사운드 블라스터X G5(Sound BlasterX G5)를 출시 했다. 

지난 10년동안 메인보드에 사운드 카드 기능애 내장되면서 사운드 카드를 구매할 일이 없었는데, 이번에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다보니 내장 사운드 카드의 한계를 절감할 수 있었다. 소리 표현 시 원근감과 방향성이 약하고, 주변 작은 소리를 표현하지 못하는 한계를 드러냈다.

사운드 블라스터X G5의 장정을 꼽으라면 무엇이있을까?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일반 이어폰으로 5.1, 7.1 체널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의 포장은 늘 그렇듯이 고급스럽다.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억스용 광케이블을 제공한다.

제품의 연결, 전면에 마이크와 이어폰을 연결 소켓이 존재하며 후면에는 Line(Optical) In/Out Socket이 존재한다. 또한 전면 이어폰이 우선으로 선택되어 이어폰 사용시 후면의 출력이 나오지 않으니 사용시에 이상하다 생각지 마시고 연결을 확인하기 바란다.

블라스터X 어쿠스틱 엔진 프로 (BlasterX Acoustic Engine Pro)

BlasterX Acoustic Engine Pro는 Profile을 최대 3개까지 지정할 수 있어서, 본체 측면의 SBX 버튼을 눌러 선택 할 수 있다.

또한 SCOUT 모드가 있어서, FPS 게임시 작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게 증폭해준다. FPS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건 다들 알 것이다. 작을 발소리, 탄피 떨어지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회가 닿으면 액션 영화를 SCOUT 모드로 체험해 보는 게 좋을 것이다.

중요한건 가격, 네이버 검색에서 현재(2017.07.23) 178,200원이다. 하지만 몇일 전 G시장에서 133,000원에 이벤트를 진행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몇몇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 같으니 기회를 잡으면 좋을 것이다. 


장치 인식 문제
증상 1: USB 연결시 보드에서 나오는 전력이 부족하여, 장치가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는 문제로 추정 됨, 외부 전원이 인가된 USB 허브에 연결하여 사용시 정상 동작.

증상 2: 장치 드라이버 버젼 문제, 현제 제이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2가지, 2가지 모두 장치가 인식되거나 또는 인식안됨, 동작 안하는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음. 증상1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


'MISCELLANEOUS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WAVE  (2) 2017.11.15
클레버 타키온 프로 고속 멀티충전기.  (7) 2017.04.17
NG S 2601(National Geographic Cross Bag)  (0) 2017.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