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방송에 나온 저지방 숙성 고기(肉) 전문 정육점 감성고기

by 회색뿔 2019. 3. 29.

  ### 방송에 나온 숙성 전문 정육점 감성고기 ###  

양재 근린 공원에서 양재천을 잊는 이면 도로를 거닐다 보면 익숙하지 않은 하얀 외관의 정육점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곳은 의외로 유명한 곳인지 오가다 보면 차를 타고 와서 고기를 사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오늘은 필자도 이 곳의 고기를 구매하고 맛을 보고자 방문하였다. 

진열장에 놓여진 색감좋은 고기들.

혼자 살고 있기에 소고기는 부담되고 또 "어느 고기가 좋다."라고 따지면서 먹는 스타일도 아니기에 이마트에 들러 할인하는 돼지고기만 주로 접하고 있다. 하지만, 캠핑이나 여럿이 고기를 먹을 일이 생긴다면 이곳에서 구매하고 있다. 고기 자체의 질은 높은 편이어서 함께 하는 이들 모두 칭찬하는 곳이다. 그 중에서 돼지 목살과 삼겹살을 손에 꼽는다. 아무래도 가장 익숙하고 조리하기도 편하기 때문일 것이다. 

숙성고에 들어있는 소고기의 여러 부위들.

이 곳의 가장 진귀한 풍경은 계산대 뒤에 있는 이 숙성 냉장고 일 것이다. 그 안에는 소의 여러 부위가 드라이 에이징되고 있다. 드라이 에이징을 하다 보면 겉부분이 마르고 때로는 곰팡이 같은 것이 피기도 하지만 겉 부분을 도려내고 나면 잘 숙성되어 감칠맛을 한계까지 끌어 올린 고기를 얻을 수 있다. 엘 본 스테이크와 티 본 스테이크는 방문 할 때마다 준비되어 있다. 

시트론, 치폴레, 스모크, 와일드갈릭, 와일드 머쉬룸 소금.

바비큐 소스와 스파이스 럽.

이 곳의 또 다른 정육점과의 차별점은 각종 허브 소금과 바비큐 소스와 럽의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가정에서 스테이크 밑간과 양념을 하려면 여러 종류의 향신료와 양념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는데, 이 곳에는 적절히 배합한 소스와 럽을 판매하고 있어 고기와 함께 구매 후 준비된 제품으로 바로 밑 작업이 가능하게 하여 불편함을 많이 줄여준다

필자는 이날 차슈를 만들 생각에 2kg의 돼지 앞다리 살을 구매한다. 기회가 닿는 다면 다음에는 차슈를 만드는 소개글을 적어보고자 한다. 

※ 직접 구매 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