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샌프란시스코 수제 버거집 수퍼 두퍼 버거 [ SUPER DUPER BURGERS ]

by 회색뿔 2018. 11. 21.

샌프란시스코 수제 버거집 수퍼 두퍼 버거 [ SUPER DUPER BURGERS ]

미국에서 어학 연수를 하고 돌아온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한 말이 떠오른다. 벌써 옛말이 되어버린 듯 한 말은 "햄버거가 가장 싸서 햄버거를 주식으로 먹었다."이다. 직접 경험해본 느낌으로는 저렴한 편은 아니었다. 그래도 맛은 좋았으니 한번 즈음 경험할 필요는 있다.

수퍼버거에 치즈를 추가하고 치즈 갈릭 프라이를 추가하니 $16.28로 당시환율로 18,000원 정도다.

주문한 버거와 프라이

주문 시에 매장에서 먹고 간다고 했는데, 함께 한 일행이 편하게 호텔가서 먹자고 권하여 카운트에 주문 확인을 요청하고 포장을 요청하여 호텔로 가져왔다. 이튿날 아침에도 일정까지 시간이 애매하게 남아서 다시 버거를 먹었다는 건 비밀이다. 첫날 갔던 샵을 찾아 걷다보니 다른 곳에 같은 샵이 있어서 그 곳으로 갔다.

치즈를 추가한 수퍼버거.패티가 두꺼워 육즙과 고기의 향이 가득하여 좋다.

치즈를 추가한 버거다. 육즙 가득한 버거를 한입 베어 무니 두터운 패티가 드러난다. 포장해 오니 이동 동안 패티에서 육즙이 흘러나와 빵이 눅눅해진 것이 아쉽다. 매장에서 먹으니 빵이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패티가 두터워 육즙과 육향이 가득하여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만족할 수 있지만 기름기 있는 육즙이 가득 찬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큰 점수를 얻기 힘들 수 있다.

치즈 갈릭 프라이

미국 사람이 프라이를 많이 먹다보니 그 맛이 많이 발전한 것 일가? 국내에서 먹던 맛이 아니다. 감자 품종이 다른 것인지는 모르지만 더 깊고 진한 맛에 받아온 감자를 전부 먹어버렸다. 

국내에서는 프라이를 서비스로 주면 몇 점 주워 먹고는 대부분 버리거나 같이 먹는 친구가 있다면 먹으라고 몰아줬지만 이곳 프라이는 질리지 않는다.

정리하면 샌프란시스코에서 맛있는 수제버거를 먹고 싶은 분에게 수퍼 두퍼 버거를 추천한다.

위치 : 721 Market St, San Francisco, CA 94103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