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TASTY

만석 닭강정 [강원도 / 속초 / 중앙시장]

by 회색뿔 2017. 2. 10.
달콤, 매콤 속초 만석 닭강정.
지난 속초 여행 때, 지인들에게 선물할 생각으로 만석닭강정을 찾았다.

속초를 찾는 이가 맛집을 검색하다 보면 만석닭강정을 접하기란 너무나 당연한이야기가 되어가고 있다.

여름 피서철(성수기)이 되면 속초 시내 곳곳에 만석 닭강정의 임시 판매장이 생기는 것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지고 있다.

오늘은 한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여러 매채(블로그, 방송 등)를 통해 가장많이 알려진 곳이 속초 중앙시장 내에 있는 만석닭강정 매장이고, 시장통로를 지나면 이웃 상점과의 경쟁으로 인해 호객행위에 지치기 쉽다. 게다가 유명세로 줄이 서 있을 경우가 많다.

저자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도 호객행위에 시달리는 것도 싫기에 시장입구 건너편(공영주차장 인근)의 매장을 주로 이용한다.

지금까지 수차례 속초 만석 닭강정을 찾으면서, 줄을 서본 적이 없는 곳이다. 아마도 네이버 지도 검색에 리스팅되지 않는 곳이라 외지인은 모르는 곳이리라. 이 곳 말고도 청초호 인근의 중앙시장분점도 있으니, 접근이 용이한 곳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방문하여 선물용으로 6박스를 구매할 수 있었다. 순살이 인기가 많은지 순살은 재고가 없어 준비하는 데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순살 매니아라면 미리 전화 주문/재고확인이라도 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선물용으로 구매한거라 내용물 사진은 없지만, 익히 먹어본 맛은 최고!!

가격은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될 듯하다. 후라이드는 바로 먹을게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매장에서도 가끔 바로 먹을거냐고 물어본다. 2년 전쯤 여행에서 후라이드 구매 후 2~3시간 있다가 먹었더니 눅눅해져서 강정보다 맛이 없었던 기억이 있다. 결국 후라이드를 강정 소스에 찍어먹었다.

여행에서 돌아와 여행에서 있었던 일들 하나 씩 정리하고 포스팅하면서도 다음 행선지를 상상하니 즐거움이 더해진다.


반응형

댓글4